알면좋은뉴스
[화훼뉴스] 세종시, 정원도시박람회 대비 봄꽃 재배기반 확대한다
  • 쿠궁쿠궁 브론즈 관리자
  • 2023.08.30 10:33 조회 199

29일 시험재배 농가설명회 개최… 내달 1일까지 농가 지원서 접수

농가설명회 정원도시조성추진단.jpg
봄꽃 초화류 시험재배 농가 설명회 (사진=세종시 제공)

 


[환경과조경 신유정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2025년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관내 화훼류 재배 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봄꽃 초화류 재배 기반 확대에 나선다.


29일 시에 따르면 시는 관내 농가의 참여로 올가을 다양한 종류의 봄꽃을 파종해 상품성 있는 우수한 꽃묘를 확보하는 동시에 내년 4월에는 이를 중앙공원 주변에 식재해 화종별 개화기간 등을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확보된 우수한 꽃묘와 모니터링 결과는 2025년 박람회장 화훼 연출과 성공 개최를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내달 1일까지 시험 재배에 참여할 농가를 모집, 올가을부터 비올라, 아네모네 등 봄꽃 60여 종에 대한 시험 재배를 추진한다.


또한 본격적인 시험 재배에 앞서  관내 화훼농가를 대상으로 29일 공원관리사업소에서 ‘봄꽃 초화류 시험재배 농가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홍보를 비롯해, 봄꽃 초화류 시험재배 목적·추진체계, 지원서 작성 방법 등이 소개됐다.


노동영 시 환경녹지국장은 “2025년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통해 관내 화훼산업 발전에 큰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봄꽃 시험재배를 위한 이번 설명회에 관내 화훼농가의 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