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좋은뉴스
[일반뉴스] "콜록콜록"…호흡기 질환 유행에 병원도 마비
  • 쿠궁쿠궁 브론즈 관리자
  • 2023.11.29 08:02 조회 251

"내년 초 노인 환자 정점"


중국에서 어린이를 중심으로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등 호흡기 질환이 유행하는 가운데, 성인 환자들도 빠르게 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관영 환구시보는 베이징의 대형 병원들을 확인한 결과 소아과, 감염내과, 호흡기 내과 등의 진료 예약이 일주일 후까지 꽉 찬 상황이라고 28일 보도했다.

신문은 병원마다 수액을 맞을 수 있는 공간을 늘리는가 하면 진료 피크에 대비해 의사와 간호사 등 의료진 확충에 나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현재 어린이 환자가 대부분이지만 성인 환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내년 초가 되면 노인 환자가 정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베이징 한 대형병원 감염내과 전문의 리퉁쩡은 이 매체에 "어린이와 젊은이들은 학교와 직장에서 단체 생활을 하기 때문에 감염 가능성이 높다"며 "이들은 새해가 되면 어느 정도 면역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그러나 "연말연시 가족 모임이 증가함에 따라 노인들이 호흡기 질환의 주요 감염자가 될 수 있다"며 "내년 초가 되면 노인 환자들이 대부분일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당국은 전문가들을 동원해 불안 잠재우기에 나서는 모양새다.

상하이 푸단대 부속 화산병원 장원훙 감염과 주임은 전날 중국 중앙TV(CCTV)에 출연해 "중국은 급증하는 호흡기 질환에 대처할 수 있는 전문 지식과 보건 자원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다"며 "지나치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댓글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