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좋은뉴스
[화훼뉴스] 집 안서 즐기는 도시원예체험 ‘화제’
  • 유자꽃 브론즈 파트너스회원
  • 2021.04.26 10:06 조회 2,424


▲ 드라이브 수루로 재료를 전달하는 영주시의 비대면 도시농업 원예체험 모습. /영주시 제공


영주시, 영상 통해 비대면 교육
드라이브스루로 교육재료 배부




영주시가 비대면으로 진행 중인 ‘2021년 도시농업 원예체험’이 시민들로부터 크게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최근에 나타났다.

도시민들의 정서함양을 위해 개설된 ‘2021년 도시농업 원예체험’은 기존의 대면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 진행되는 비대면 방식은 교육생들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교육재료를 배부 받아 가정에서 가족들과 함께 교육영상을 시청하며 원예체험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지난 2일 1차 재료 배부 후 교육생들의 생소한 비대면 교육방식에 대해 많은 문의가 있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이 안전하기도 하고 가족들과 함께 체험을 할 수 있는 점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교육에 참여한 김연숙(여, 46세, 가흥동 거주)씨는 “코로나19로 집안 생활이 많은 요즘 가족이 함께 교육에 참여한다는 점이 좋았다. 함께 심은 꽃을 보니 더 예쁘고 아이들도 관심을 가지고 즐거워한다. 앞으로 키우게 될 꽃이 기대가 된다”며 소감을 피력했다.

지난 23일 2차 재료 배부시에는 지역의 화훼농가에서 구입한 ‘거베라’를 교육재료로 사용해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화훼농가에 어려운 상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강희훈 기술지원과장은 “가족이 꽃을 피우다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도시농업 원예체험이 가족과 함께 식물을 키우고 꽃을 피우는 과정을 함께하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활력과 가족의 화목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2021년 도시농업 원예체험’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기술개발팀(054-639-73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대경일보(https://www.dkilbo.com)


댓글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