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코로나19 상황 속에 어려움에 처한 고양화훼농가를 돕고 시민 힐링을 위해 추진한 플라워 팝업스토어와 고양화훼 직거래장터, 고양 드라이브스루 플라워마켓 등이 시민의 성원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첫 시작은 스타필드 고양에서 4월 13일부터 21일까지 운영된 ‘플라워 팝업 스토어’로 고양시 원당화훼단지연합회와 고양선인장연구회 소속 100여 화훼농가가 참여해 9일간 총 3천 2백여 만원의 매출로 화훼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했다.
이어 두 번째는 고양안심콜과 발열체크 등 철저한 방역 시스템으로 운영된 ‘고양화훼 직거래장터’로 4월 24일부터 5월 9일까지 일산호수공원과 화정역 광장에서 열렸다. 고양시화훼인연합회 소속 50개 농가가 참여해 1억 5천여 만원의 고양 화훼를 판매하는 알찬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일산서구청 앞 도로에서 5월 7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고양 드라이브스루 플라워마켓’에서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꽃을 구매하려는 시민들의 차량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위한 힐링정원’을 주제로 고양시민이 직접 꾸민 총 42개 작품의 ‘시민참여정원’은 5월 말까지 일산호수공원에 존치해 시민 힐링을 위한 공간으로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고양국제꽃박람회 관계자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추진한 고양 화훼 직거래장터와 드라이브스루 플라워마켓 등이 시민들의 많은 참여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시민들의 현장 방역 참여에 감사드린다. 주말마다 진행하는 새벽시장 호수장터와 화훼 소비 활성화와 꽃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고양신문(https://www.mygoya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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