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좋은뉴스
[화훼뉴스] ‘한국심리교육협회’ 플로리스트 온라인 강의 선봬
  • 유자꽃 브론즈 파트너스회원
  • 2021.07.20 12:24 조회 264




‘한국심리교육협회 원격평생교육원’은 서울시 남부교육청에 등록된 원격평생교육시설로서 학습자 관리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모든 교육과정을 자체 개발하여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4~6주간 전문가에 배우는 온라인강의로 진행되어 역량강화와 학습관리라는 핵심가치를 지향한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2017년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을 수상하고 이후, 2020고객퍼스트브랜드대상 수상 및 2020년 제17회 대한민국교육박람회 참가하여 실질적 교육 패러다임을 전환하여 다양한 강의와 직무에 연관된 과정을 선보이며, 진정한 원격평생교육원으로 거듭났다.

최근 우리 사회의 문화수준이 높아져 많은 이들이 꽃의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플로리스트학원을 찾으며 화훼전문가로 진로를 찾거나 취미생활로 활용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이들을 위해 질 높은 강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비용부담을 절감하고자 플로리스트전문가 교육과정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플로리스트란 꽃을 상업적으로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전문직 종사자다. 최근 들어 플라워카페 및 플라워숍 등의 문화 수요가 늘어나 플로리스트의 양성을 필요로 하고 있어 교육원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플로리스트전문가 과정을 개설하였다.

교육원의 플로리스트전문가 과정은 플라워디자인의 이해를 비롯해 부수적 다양한 과정들이 개설되어 있다. 그 중 교육과정 6강과 7강의 원형꽃다발과 꽃바구니 만들기는 연인과 가족의 이벤트 기념일에 활용할 수 있고, 15강, 16강의 미니정원과 테라리움 만들기는 단순 플라워 디자인 영역을 능가해 정서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게다가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온라인강의와 함께 시연영상을 제공하여 온라인 강의라는 선입견에 대처하여 단점을 보완하여 장점으로 연결 시켰으며, 플로리스트 국비지원으로 배워보고자 했던 이들도 무료로 온라인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출처 : 경상일보(https://www.ksilbo.co.kr)

댓글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