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좋은뉴스
[화훼뉴스] 태안군, 올림픽 개최 일본에 국화 5만본 수출
  • 유자꽃 브론즈 파트너스회원
  • 2021.07.27 10:24 조회 866





꽃의 도시 태안군, 코로나19 악재 딛고 고품질 인정받아
연말까지 5만 본 추가 수출 계획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화훼산업이 큰 타격을 받고 있는 가운데, 태안군에서 재배되는 국화가 일본 수출길에 올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은 국화 재배단지 모습.(사진=태안군)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화훼산업이 큰 타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충남 태안군에서 재배되는 국화가 일본 수출길에 올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태안군은 일본에서 국화 소비가 많은 오봉절(8월 15일)을 맞아 태안군 국화연구회를 주축으로 이달 말부터 다음달 초까지 스프레이 국화 4만8000본을 일본에 수출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프레이 국화는 국내 육성품종으로 고유의 화색이 변하지 않고 절화 수명도 길어 일본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군은 이번 수출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만성적 불경기를 겪고 있는 관내 국화재배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꽃 소비가 줄어드는 여름 휴가철 국내 국화물량 조절에도 상당부분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 이번 수출이 갖는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군은 이번 수출에 이어 일본의 추분절(9월 22일)과 연말에도 총 5만 본의 국화를 추가로 수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은 안정적인 국화 수출을 위해 농가별 국화 생육상황을 점검하고 재배농가의 수확을 돕기 위한 지도에 나서고 있다”며 “꽃의 도시 태안군의 국화가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출처 : 신아일보(https://www.shinailbo.co.kr)

댓글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