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좋은뉴스
[일반뉴스] 강아지 매달고 달린 트럭…불러 세우자 던지듯 싣고 도주
  • 대구정플라워 실버 파트너스회원
  • 2021.09.02 09:23 조회 513


경북 포항에서 한 트럭 운전자가 강아지를 매달고 달리다가 시민에 적발됐다.

동물구조단체 위액트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경북 포항의 한 4차선 도로에서 강아지 한 마리가 달리는 트럭 밖에 매달린 채 끌려가는 모습이 시민에 적발됐다. 당시 트럭은 강아지를 매달고 멈췄다 달리기를 반복했다고 한다.

이 모습을 목격한 시민은 학대자를 불러 세워 따져 물었고, 피투성이가 된 강아지를 도우려 했다고 한다. 그러나 해당 시민이 주차하는 틈을 타 트럭 운전자는 강아지를 운전석에 집어 던지듯이 싣고 도주했다고 한다.

위액트는 지난달 30일 이 같은 사실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리고 당시 모습이 담긴 차량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흰색 강아지가 트럭 운전석 방향에 묶인 채 끌려가는 모습이 담겼다. 강아지는 앞바퀴와 뒷바퀴 중간에 묶여 있어 자칫하면 바퀴에 깔릴 위험도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위액트는 1일 포항북부경찰서를 방문해 해당 트럭운전자를 동물학대 혐의로 고발했다. 트럭 운전자는 경찰에 “(트럭에 강아지를 매달고 달린 건) 실수였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해당 운전자의 동물 학대가 인정되면 올해 초 개정된 동물보호법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


댓글알림